드디어 '포켓몬 고'가 한국에서도 정식 출시됐다. 이미 세계 시장에선 한물 간 듯한 느낌인데, 지금 한국에 출시하면 과연 예전의 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 어쨌든 한국 길거리에서 한국 지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는 데 의의를 두자.

 

포켓몬고 다운로드

 

'포켓몬고'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서 할 수 있는데, 1월 24일 현재 한국에선 아이폰 앱스토어에선 안 보이고 있다 한다. 이건 아이폰 사주면 확인해보겠고, 어쨌든 '구글 플래이스토어'에서는 다운로드 가능하다.

 

 

구글 플래이스토어에서 '포켓몬고'라고 검색하면 아래쪽에 'Pokemon GO'라고 쓰여 있는 것이 있다. 제작사가 '나이앤틱(Niantic)'이다. 다른건 포켓몬고 관련 툴이거나 공략집 등이므로, 진짜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나이앤틱 제작사의 포켓몬고를 받아야 한다. 아예 그냥 영어로 'Pokemon GO'를 검색해도 된다.

 

아래에 포켓몬고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두겠다. 클릭하면 앱스토어나 플래이스토어로 연결된다. 물론 아이폰에선 제대로 되는지 알 수가 없다.

 

> 포켓몬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

 

> 포켓몬고 애플 앱스토어 링크

 

 

포켓몬고 다운로드 오류

 

구글 플래이스토어에서 포켓몬고를 다운로드 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왔다.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없음. 오류코드: 489)".

 

이런 오류가 뜨는 사람들이 꽤 있는 듯 해서 대략 내 경우를 적어본다.

 

 

일단 내 경우는 짐작이 갔고, 문제가 단순했다. 폰 용량이 부족한 것. 이것저것 지우고 나서도 저 오류가 뜨길래 폰을 한 번 껐다 켜니까 제대로 다운로드 됐다. 따라서 이런 오류가 뜨면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체크해보자.

 

- 스마트폰 용량

: 빈 공간을 1기가 정도 되도록 만들자. (앱, 사진 등 삭제)

 

- 스마트폰 껐다 켜기

: 공간 확보까지 다 했다면 핸드폰을 껐다 켜자.

 

- 기다리자

: 아무리해도 안 되면 서버 폭주로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까 하루이틀 참고 기다려보자.

 

- apk 다운로드?

: apk를 받아서 설치한다음 업데이트를 하면 제대로 동작할 수 있다. 하지만 apk를 막 다운 받아서 설치하는 건 굉장히 위험한 짓이다. 악성코드나 해킹 코드가 심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안전에는 비용이 따른다. 남보다 늦게 게임을 하는 비용 정도는 감수하자. 해킹 당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물론 해킹 당해도 되는 폰이라면 이 시도를 해봐도 괜찮겠다. 하지만 여기서는 apk 다운로드에 대해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다.

 

 

작년 여름에 포켓몬고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그에 따른 여러가지 문제도 생겼다. 길거리에서 폰만 보고 다니다가 다치거나 사고가 발생하거나 범죄를 당하거나 하는 것들 말이다. 게임에 빠지기 전에 작년 일본 사이버보안센터에서 배포한 포켓몬고 게임 사용 주의사항을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 일본 사이버보안센터, 포켓몬고 게임 사용시 주의사항

 

신고
Posted by 빈꿈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