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듀랑고 표지판, 간이천막 등 아이템 만들기
    잡다구리 2018. 2. 1. 15:03

     

    듀랑고는 야생을 돌아다니며 나뭇가지나 돌맹이 등을 채집해서 도구를 만들거나 사냥을 해서 고기 등을 얻어서 요리를 하거나 하는 아이템 조합을 해야 하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해서 좀 더 좋은 도구와 무기를 얻고, 더 좋은 요리를 하고 옷을 만들어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일단 초반에 표지판과 움막 등을 만드는 것으로 아이템 조합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자.

     

    듀랑고 표지판, 간이천막 등 아이템 만들기

     

    게임 화면에서 왼쪽 아래 메뉴 버튼을 누른다.

     

    듀랑고 표지판, 간이천막 등 아이템 만들기

     

    이것저것 메뉴가 많이 나온다. 한 메뉴로 들어가면 다시 뒤로 돌아 나오지 못하고 게임 화면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메뉴 선택을 잘 해서 들어가야 클릭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모든 메뉴에서 앞단으로 돌아나갈 수 있게 만들어주면 좀 더 편할 텐데.

     

    메뉴에서 많은걸 할 수 있는데, 아이템을 만들려면 일단 '제작/건설' 메뉴를 선택한다.

     

    듀랑고 표지판, 간이천막 등 아이템 만들기

     

    일단 간이천막을 만들어보자. '제작/건설'로 들어가서 '휴식/주거'를 선택하면 '간이천막'이 나온다. 이걸 선택하면 오른쪽에 막대모양과 지붕모양 재료가 필요하다고 나온다.

     

    이미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면 그냥 건설을 누르고 자동선택을 해서 만들면 된다. 그런데 재료가 없다면 이걸 모으러 다녀야 한다.

     

    듀랑고 표지판, 간이천막 등 아이템 만들기

     

    재료의 지붕모양 옆에 있는 알림(i) 아이콘을 누르면 이 재료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힌트가 나온다.

     

    '지붕 모양' 재료의 경우, 나뭇잎이나 줄기, 가죽 등으로 얻을 수 있다고 나온다. 어느 것이든 하나를 선택해서 아이템 수집을 하면 된다. 꼭 깃털나무나 갈대일 필요도 없다. 대강 나뭇잎이나 줄기를 어떤 곳에서든 채취해내면 재료로 쓸 수 있다.

     

     

    그리고 나무 기둥 옆의 인포메이션 마크를 눌러보면, 통나무를 채집하면 된다고 나온다. 이것도 나무 종류에 상관없이 통나무를 얻어 내기만 하면 된다. 물론 나무에 따라서는 통나무를 얻을 수 없는 나무도 있다. 모험을 하면서 나무나 줄기를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잘 기억해놓는게 좋다.

     

    이렇게 아이템을 다 모으면 다시 메뉴로 들어가서 만들기를 하면 된다.

     

    듀랑고 표지판, 간이천막 등 아이템 만들기

     

    '제작/건설'에서 많은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재료 가공에서는 새끼줄이나 긴 막대 같은 기초 재료를 만들 수 있고, 요리는 훈제나 삶기 같은 것으로 요리를 할 수 있다.

     

    '표지판'도 이런식으로 만들 수 있다. 이걸 선택하면 막대모양과 나무기둥이 재료로 필요하다고 나온다. 이미 재료가 모아져 있다면 그냥 '건설'을 누르고 자동선택을 해서 만들면 된다.

     

     

    메뉴에서 가방을 보면 이렇게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이 나온다. 여기서 먹을 것을 선택해서 먹기를 할 수도 있다.

     

     

    모험을 하면서 이렇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들을 잘 봐두자. 오른쪽 아래의 돋보기 모양을 켜고 다니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것들의 이름이 나온다. 이름을 하나씩 눌러보면 어떤 것들을 채집할 수 있는지 나오니까 천천히 조금씩 진행하다보면 대충 감을 잡을 수 있다.

     

    무기나 도구, 요리 등을 좀 더 다양하게, 레벨 높은 것으로 하려면 '스킬'을 발전시켜야 한다. 스킬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면 어떤 스킬을 습득할 건지 선택하면 SP를 소모하고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차근차근 해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으니 천천히 해보자.

     

    댓글

Copyright EMPTYDREAM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Tistory.